반응형

원령공주 (もののけ姬) 1997




 내가 '지브리 스튜디오'와 '미야자키 하야오'의 팬이 되게한 일본 애니메이션.

웅장한 사운드와, 역동감 넘치는 움직임. 제작비 20억엔, 구상기간 16년,

제작기간 3년, 작화 장수 14만 4천장 등 일본 애니메이션

역사상 여러 부문의 새로운 기록을 수립한 작품이기도한

원령공주는 첫장면부터 나를 사로잡았다.

당시 미야자키하야오를 이름만 알았지, 어떤 작품이

있는지도 모른체 우연히 이 작품을 접하게 된건

지금 생각 해 보면 행운이었다고 생각한다.

 


 총매출액이 무려 470억만 엔(우리나라 돈으로 무려 ..4000억원정도...

지브리의 순수익은 600억원 가까이(?)인 일본사상 최고의 흥행작이며,

자연을 소재로 벌이는 인간과 동물의 전쟁을 그렸다.

인간은 자연의 파괴자이며, 동물은 지키려하고, 그 사이에는

누구의 편인지 알수없는 대자연의 수호신인 사슴신이 존재한다.

캐릭터별로 매력이 뚜렸했으며, 하나쯤 있을법한 개그캐릭터는

여기엔 없다. 시종일관 진지하다. 그럼에도 전혀 지루하지않고

집중하게 만드는건 대단한 연출력이고, 지금까지도

가벼운 캐릭터 하나도 없이 지루하지 않게 집중하게 만드는

영화는 극히 드물다.

 


 이 작품은 원래 84년쯤에 일본TV의 특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려다가

취소되었던 작품으로, 미와자키 감독은 언제가는 꼭 제작하리라

다짐했다고 한다. 뭐 'Newtype'나 애니메쥬등의 인터뷰 기사를 보면

항상 이 작품을 언급했었다. 원령공주는 그의 대부분의 작품에서 나타나는

자연파괴에 대한 경종의 메시지를 테마로 하고 있다. 그의 전작들에 비해

폭력성이 많아진점이 있지만, 그것이 단점이 될 수는 없을것이다.

지금까지 그의 작품의 결정판이라 할만큼 구성이나 스토리,

OST등 뭐 하나 나무랄데가 없는 수작이다.

 


아직까지도 한번씩 보고싶은 작품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