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 애드센스에서 한통의 알람이 왔다. 나 뿐만 아니라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온 알람이다. 알람의 내용을 살펴보자면...

 

"모든 광고에 적용되는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입니다.

7월 9일부터 Google Chrome은 모든 광고에서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을

지원합니다. 이 표준을 준수하지 않는 광고는 Chrome 브라우저에서 필터링될 수 있습니다."

 

핵심은 이거다.

*'더 나은 광고 표준' 이라는 가이드라인이 있고,

*이 표준을 준수하지 않는 광고는 크롬브라우저에서 필터링된다.

 

이런 메세지를 받으면 모든 애드센스 사용자들의 첫번째 고민은 이거다.

 

"이 정책으로 인해 내 수익이 감소하는건 아닐까?"

 

쉽게 말해 과도한 광고는 크롬브라우저에서 안나오게 할거라는 말이다.

그 기준은 http://bit.ly/2Xl7fce 여기서 정해진다. 영문사이트이며 번역을 통해 확인 해보자.

 

 

과도한광고 기준이 뭐야?

1. 팝업 광고

2. 사운드가 재생되는 비디오 광고

3. 강제로 카운트 다운을 기다려야 하는 광고

4. 레이아웃이 화면에 고정된 광고

 

위의 네가지가 대표적인 데스크탑에서의 과도한 광고의 기준이다. 하지만 요즘은 웹사이트를

소비하는 플렛폼이 데스크탑보다 모바일이 더 많다. 모바일에서의 기준도 살펴보자면,

 

 

1. 팝업 광고

2. 화면 광고

3. 화면을 30%를 넘게 가리는 광고

4. 플래시 애니메이션 광고

5. 자동으로 플레이되는 사운드 및 비디오 광고

6. 강제로 카운트 다운을 봐야 하는 광고

7. 전체화면을 넘는 광고

8. 레이아웃이 고정된 광고

 

기준들을 보자면, 딱히 나같은 블로거들에게는 크게 해당사항이 없을것으로 보인다.

웹을 다니다보면, 파일 다운로드를 위해 광고를 봐야한다던가, 카운트다운을 하는동안

강제로 광고를 보는 경우가 종종있는데, 그런류의 광고들을 없애기 위한 작업으로 보인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