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 애드센스에는 사용자의 사이트가 일정 수준 이상의 트래픽이 발생하면 그때부터 사용 가능한 광고들이

몇 가지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간단하면서, 여러가지 면에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광고단위가 있는데, 그것이

바로 일치하는 콘텐츠이다. 위 사진처럼 내 사이트 혹은 블로그 내에서 지금 보고있는 글과 유사 콘텐츠들을 추천

해 주면서, 그 목록들 사이에 광고를 자연스럽에 배치시켜준다. 방법도 어렵지 않다. 일단 애드센스에 로그인 하자.


PC의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광고->광고단위->새광고단위만들기 순서로 진입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온다. 자신의

사이트나 블로그의 트래픽 양에따라 일치하는콘텐츠는 나오지 않을수도 있다. 어느정도 트래픽이 발생해야 사용할수있는

광고니 참고하자. 일치하는 콘텐츠를 클릭하면, 쉽게 반응형 광고코드를 얻을 수 있다.


위 코드를 사이트의 HTML코드의 <body>태그와 </body>태그 사이에 붙혀넣으라고 한다. 이렇게 붙혀넣기만 하면 앞으로

어떤 글을 쓰던지, 글 하단에 일치하는 콘텐츠가 발생하는데, 본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에 일치하는 광고를 쉽게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는것이니, HTML을 모르는 사람도 딱 한번만 복사 붙혀넣기를 하면 된다. 그러기 위해선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환경설정으로 들어가 좌측에있는 플러그인에 들어가서 여러 플러그인중에서, 구글애드센스 반응형 플러그인

선택하자. (참고로 구글애드센스 반응형플러그인을 적용할거라면, 기존 구글애드센스 PC용 플러그인과, 또 구글애드센스

모바일용 플러그인은 해제하는게 좋다. 광고가 중복되서 지저분하게 나온다.)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플러그인을 선택 후

다음과 같이 코드를 넣어주기만 하면 된다.




위와 같이 해 놓기만 하면 앞으로 어떤 글을 쓰던지, 상단에 광고하나 하단에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이렇게 나온다.

기존에 적용하던 광고를 삭제하기 꺼려질수도 있지만, 내 경우 며칠간의 테스트결과, 지금의 배치가 가장 효과가 좋았다.

광고수익도 수익이지만, 사용자들이 글 하나만 보고 나가는게 아니라, 일치하는 컨텐츠로 재유입되는 경로를 확인

해보니, 다른 포스팅으로의 유입도 더 늘었다. 일치하는 컨텐츠를 적용했을때의 PC용 화면과, 모바일에서의 화면은

아래와 같다.


일치하는콘텐츠 PC용 화면



일치하는콘텐츠 모바일(스마트폰)용 화면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