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역대 한국영화중 천만관객을 돌파한 영화는 총 16개라고 한다. 역대한국영화흥행순위 에서는 그러한데,

외국영화의 한국 관객수중 천만관객을 돌파한 영화는 8개에 그쳤다고 한다. 그럼 그 천만을 넘긴 8개의

영화는 무엇이고, 또, 어떤 영화가 좋은 성적을 거두었는지 알아보자.

 
*본 자료는 영화진흥위원회(www.kobis.or.kr)의 2020년 1월 10일자 기준의 자료이다.

 

 

20위 다크나이트 라이즈 6,399,303

19위 미션임파서블 - 폴아웃 6,584,915

18위 어벤져스 7,075,607

17위 스파이더맨 홈커밍 7,258,678

16위 트렌스포머 - 패자의 역습 7,394,433

15위 트렌스포머 7,402,732

14위 미션임파서블 - 고스트 프로토콜 7,402,732

13위 트렌스포머 3 - 7,785,189명

12위 스파이더맨 파프롬홈 - 8,021,145명

11위 캡틴아메리카 시빌워 - 8,678,117명

 

20위에서 11위까지의 순위를 보자면, 마블 영화인 어벤져스와, 스파이더맨 2편, 그리고 시빌워까지...

역시 마블의 파워를 보여준다. 10위에서 1위까지를 보면, MCU영화는 더 많이 나온다. 나머지 순위도 보자면...

 

 

 

10위

아이언맨 3

개봉일 : 2013년 4월 25일

스크린 : 1,389개

9,001,679

 

 

9위

보헤미안 랩소디

개봉일 : 2018년 10월 31일

스크린 : 1,179개

9,945,929

 

 

8위

겨울왕국

개봉일 : 2014년 1월 16일

스크린 : 1,010개

10,296,101

애니메이션 최초로 국내관객 천만을 돌파한 디즈니의 겨울왕국.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흥행에 성공한 디즈니의 대표 애니메이션이며, 정식으로 후속작이 개봉을 준비중이다.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도 많을 지지를 받았던 작품.

겨울왕국 명대사 

"I'll rise like the break of dawn." 해가 뜨는 것처럼 나는 일어설꺼야.

 

 

 

7위

인터스텔라

개봉일 : 2014년 11월 6일

스크린 : 1,410개

10,309,432

크리스토퍼놀란 감독의 SF영화. 많은 구절에서 인용되는 "우린 답을 찾을 것이다. 늘 그랬듯이"의

원조격인 영화다.

인터스텔라 명대사 

"we will find a way. we always have." 우린 답을 찾을 것이다. 늘 그랬듯이

 

 

6위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

개봉일 : 2015년 4월 23일

스크린 : 1,843개

10,494,840

MCU영화가 국내에서 인기 절정에 다다를때, 대한민국의 강남과 새빛둥둥섬에서 촬영을 해서

더욱 더 국내관객에게 어필되었다. 어벤져스 에이지오브울트론.영화 개봉당시 엄청난 붐을 일으켰다.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 명대사

"We do that together too." 지는 것도 모두 함께 지는거야.

 

 

5위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

개봉일 : 2018년 4월 25일

스크린 : 2,553개

11,212,710

어벤져스 엔드게임 개봉 전까지 한국 개봉영화중 최다 스크린수인 2,553개의 스크린에서 개봉했으며,

마블 MCU영화중 최고성적을 거둔 영화. 인피니티워의 속편인 엔드게임이 관객수와 스크린수 기록을

깼다. 히어로물 영화중 가장 충격적이 결말이었다고, 평가되고있는 작품.

어벤져스 - 인피니티워 명대사

"It's end game." 이게 최종단계야.

 

 

 

4위

알라딘

개봉일 : 2019년 5월 23일

스크린 : 1,409개

12,552,283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실사영화화 시리즈중 하나로, 첫 개봉때 크게 주목받지는 못했다. 보톤 메이져급 영화가

국내에서 1,800개 이상의 스크린을 확보하면서 시작하는데 비해 알라딘은 디즈니영화치고는 적은 1,409개의

스크린을 가지고 시작했다. 하지만 애니메이션의 충실한 재현과 화려한 연출, 역대급 OST로 입소문을 모으며

롱런하면서 2019년 스크린대비 가장 많은 관객을 동원하게된다.

알라딘 명대사

"The more you gain by pretending, the less you're gonna actually have."

거짓말로 얻는 게 많을수록 진짜 얻는 것은 적어진다.

 

3위

아바타

개봉일 : 2009년 12월 17일

스크린 : 917개

13,338,863

터미네이터, 타이타닉으로 유명한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최고 흥행작. 구상만 감독의 말에 따르면 구상만

14년을 했다고 전해진다. 당시 최대의 특수효과 및 CG로 아카데미에서도 여러부분 수상하였다. 10년 가까이

역대 외화 국내 흥행랭킹 1위를 지켰다. 어벤져스 인피니티워가 2,553개의 스크린에서 관객을 모은것과

비교하면 917개라는 절반도 안되는 스크린에서 거둔 성적이라, 관객수 1위는 깨졌지만, 스크린대비 관객수는

앞으로도 깨지지 못할것으로 보인다.

아바타 명대사

"I see you." 당신을 봅니다.

 

 

2위

겨울왕국 2

개봉일 : 2019년 11월 21일

스크린 : 2,648개

13,641,384 (상영중)

전세계 애니메이션 흥행기록을 갈아엎은 디즈니의 겨울왕국. 애니메이션으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천만관객을 넘어선 겨울왕국에 이어 2편은 더 크게 히트하며. 국내 뿐 아니라 세계 최고의 애니메이션

흥행기록을 세운다. 1편의 'Let it go'에 이어, 2편의 OST인 'Into the Unknown'도 많은 사랑을 받는다.

겨울왕국2 명대사

"I just thought of one thing that's permanent. 'Love'" 변하지 않는 게 하나 있어요. '사랑'

 

 

 

1위

어벤져스 - 엔드게임

개봉일 : 2019년 4월 23일

스크린 : 2,835개

13,934,592

영화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시리즈물로 손꼽히게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인티니티사가의

피날레. 어벤져스 엔드게임. 외화 뿐 아니라, 국내 박스오피스를 통털어서, 역대 최다 오프닝.

역대 최다 스크린, 역대 최단기간 천만관객돌파 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운다.

어벤져스 - 엔드게임 명대사

"I am Ironman." 나는 아이언맨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