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난시? 난시가 뭐지? 원시 근시... 뭐 이런 말들 평소에 쓰면서, 사실 증상이 뭔지 원인이 뭔지 정확히 알지 못했다.

우연히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난시테스트라는 그림들을 보게되었다. 근데 테스트 전에 난시가 뭔지는 알아야겠지?




난시 (Astigmatism)

눈에 들어간 빛이 각막에서 굴절되면서 한 점에서 초점을 맞추지 못하고, 두 점 혹은 그 이상의 초점을 갖는

눈의 굴절이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태어날때부터 조금씩의 난시증상을 가지고 있으며, 그 증세가 심할경우

시력에 영향을 미친다.


그럼 아래 그림들로 난시 테스트를 해 보자.


위 선들은 모두 같은 두께 같은 길이의 선 이지만, 일부 선이 더 두껍게 보인다면 난시.



이미지 속 글씨가 보인다면 당신은 난시.



이미지속 캐릭터가 선명하게 보일수록 난시.



위 세가지 이미지가 인터넷에서 가장 많이 돌고있는 난시테스트 이미지다. 난 평생 안경 한번 안쓰고 살았고,

지금은 시력이 많이 떨어졌지만, 여전히 안경을 쓸 정도는 아니다. 일단 나는 위 테스트대로라면 완전한 난시다.

위 난시테스트가 게시되어있는 대형사이트의 댓글들을 보았다. 요약하자면...


댓글A

글씨가 안보이는 사람이 있긴 한건가요?


댓글B

헐 난 안과에서 난시 아니라는 진단을 받았는데, 위에 그림 글씨 다보임 ㅋㅋㅋ


댓글C

라색한지 일주일 되었는데, 나도 다 보이는데?


댓글D

컴퓨터로는 안보이는데, 스마트폰으로 보니까 보이네요. 뭐지?





그렇다. 뭐 위 테스트를 완전히 안 믿을수는 없지만, 위 테스트에서 난시가 나오고, 그래서 안과를 갔는데,

거기서도 난시라고 한다? 그럼 그때 난시라고 확신하자. 모든건 병원 진료 후 확신하기로 하고...

테스트는 그냥 재미로만 하는걸로...


"여기서 드는 합리적인 의심은... 이 이미지들 대부분이 안경, 렌즈회사에서 만든 이미지라는데,,, 혹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