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년 1월 1일 기해년 첫날부터 돈 얘기를 하자 돈... 황금돼지해. 돼지도 돈(豚)이고 돈도 돈이다.


2018년 12월 블로그 수익금을 보자. 일단 결과부터 말하자면,  $35.16로 전달인 $38.02보다 약간 줄었다.


광고수익만 줄어든것인지, 실제 방문자 수도 줄어들었는지를 보자면...



11월에는 한국시리즈 포스팅 단 하나가 검색 유입이 잘 되어서, 다른 포스팅이 유입이 별로 없었지만,


그래도 15,348방문이 되었다. 12월들어서는 크리스마스 포스팅이 조금 유입이 되었지만, 한국시리즈포스팅에


비할바는 안되었고, 회사 업무가 많아서, 아쉽게도, 정성들여서 한 포스팅 자체가 없었다. 그래도 생각보다는 많은


13,559방문이 있었다. 누적방문수 35,179. 포스팅갯수는 192개. 나름 재밌게 블로그 했으며, 만족한다.


다만, 원래 애드센스 광고단가는 연말이 가장 쎄다는데, 다음달부터 또 줄어들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신경쓰이진 않는다. 어차피 취미이고, 애드센스 수익금 통장의 돈은 꺼낼 생각도 없다. 1년쯤 되었을때,


얼마가 되어있을지 볼 생각.



누적포스팅 몇천개씩 되는 사람들의 블로그는 수익이 어느정도 될까? 이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흔한 검색어에


짧게 쓸 수 있는 포스팅 주제로, 새 블로그를 개설했고. 오늘 애드센스의 광고승인을 받았다. 하루에 10개도 쓸 수 있는


짧은 포스팅이 얼마나 유입을 할 수 있을지. 예상해 볼만한 결과가 나오면 이곳에 다시 글 써 보겠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