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 게임을 처음 접할때 "도대체 어떤 게임일까?"하는 호기심에 시작했다. 그리고, 게임을 해본결과. 이것은 하나의 전자북같은 느낌이 들었다. 약간의 게임적 요소가 들어간 전자북.

 

이런류의 스토리에 꼭 등장하는 감초역활인 싸이코 사와다.

 

이 게임같은 전자북의 장르라면, 추리소설이라고 할수가 있겠다. 배경은 일본이며, 아직은 동양권에 널리 퍼져있지는 않은 범죄교섭인 오니즈카가 주인공인... 하나의 잘 짜여진 추리소설이며, 책으로서도, 게임으로서도 갖추어야할건 다 갖추고 있다.

 

글로만 보는것 보다 훨씬 높은 몰입도를 보여준다.

 

첫 플레이시 가볍게 해보고, 조금이라도 지루하면 바로 꺼버리려 했으나... 도저히 중간에 멈출수가 없었다. 나처럼 책읽기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사람도, 쉽게 빠들었으며, 오히려 만화책보다도 이해가 빨랐으며, 집중력이 높았다. 한권의 책을 상황에맞는 효과음과, 적절한 그림을 섞어서 보는듯한 괜찮은듯한 새로운 느낌. 과거 '제철초'나 '카마이타치의밤'에서 느끼던 사운드노벨의 장르와는 사뭇 다른 느낌이며, 그것들의 발전판같은 느낌마져 들었다.

 

여느 추리소설처럼 반전에 또 다른 반전을 보여준다.

 

장르의 특성상 두번 플레이하기란 결코 쉽지가 않다. 마치 다 읽은책을 또 읽으라는것과도 같은 경우다. 게임의 요소가 있기 때문에, 당연히 'Game over'도 존재하며, 그 교섭시 교섭실패로 Game over가 된다면, 그 부분의 교섭을 수차례 반복할수도 있다. 그래서 더욱 더 2회차 플레이는 강요가 될수도 있다. 그래서일까? 국내에서 한글번역작업까지 거처 발매 되었음에도, 처참한 판매량을 보여주며 흥행에는 실패한다. 불법다운로드 이용자가 많아서 이기도 하지만, 1회차플레이 후에는 책장 한켠에서 먼지만 쌓일것같아서? 게임을 사는데 특히나 소장가치를 높게 따지는 한국사람들에게의 어필하지는 못했다. 그러나 해본사람들은 거의 대부부 빠져들었으며 만족했다는데에 게임의 완성도만은 의심할 여지가 없이 높다고 할수 있겠다.

 

총성과 다이아몬드의 유일한 게임스러운 장면인 교섭상황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