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에 기름 넣을때. 절반은 세금이다. 우리나라는 정말 말도못하게 기름값이 비싸다. 이는 당연히 #유류세 때문.
정부에서는 #유류세인하 방침을 내 놓았는데, 과연 이번 인하로, 전국의 운전자들이 해택을 볼 수 있을까?
사실상 유류세가 15% 인하 되더라도, 당장 내일부터, 체감하기는 거의 어렵다. 전국 주유소의 70%가 #자영주유소 이고,
이들은 몇주전에 인하되기 전에 #휘발유 #경유 를 구매 해 둔것이기 때문에, 높은 유류세를 포함해 구매한 기름을
인하된 유류세에 맞춰 판매할리 없다. 구매한 기름이 다 소진되어야. 인하를 할것이다. 또 언제나 모든 정책에서 그러하듯,
꼼수, 편법이 있다. 15%인하된 유류세로 기름을 구매해서, 판매할때는 5%만 인하해서 판매하면, 자영주우소 업주는 10%의
이득을 취할수 있다. 그야말로 #개이득 이런 판매방식이 지탄받아 마땅한 일이지만, 판매자 입장에서 그런 유혹을 뿌리치기란
참 힘들것이다. 당장 내가 자영주유소 업주라 해도, 어느정도, 이번 기회에 이득을 취하려 했을것이다. 어쩔수가 없다.
하지만, 유류세 인하 후 점차 가격 인하하는 주유소가 늘어날것이며, 가격경쟁을 하다보면, 자연스레 모든 주유소가 가격이
내려갈 것이다. 그렇다면 그 '자연스레'는 언제인가? 업계에서는 2주정도를 예상하고 있다. "아니 당장 내일부터 유류세가
인하되는데 2주나 기다리라고?" 라고 한다면, #직영주유소 이용을 추천한다. 유류사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주유소는
#포털사이트 #네이버 #다음 등등에서 #직영주유소 라고 검색만 하면, 나온다. 다만 전국 주유소의 20%수준이기에 많이
포진되어 있지는 않다. 또 인터넷사이트 #오피넷 (http://www.opinet.co.kr) 을 이용하면 주변 저렴한 주유소를 찾을 수 있다.
요약하자면...
기름소비가 많은 운전자는 일단 11월6일부터 2주정도는 직영주유소를 이용하면 좀 더 저렴하게 주유를 할 수 있을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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